남양주시 치매안심센터, 추석맞이 치매안심마을 어르신들과 오색송편 빚기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0-01 19:45본문
남양주시 치매안심센터, 추석맞이 치매안심마을 어르신들과 오색송편 빚기 진행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29일과 30일 금곡 치매안심마을과 도곡 치매안심마을에서 추석을 맞아 ‘오색송편 빚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이 풍요와 소망을 담은 전통 음식을 직접 만들며 공동체적 화합을 다지도록 마련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함께 송편을 빚으며 서로의 안부를 나누고 웃음과 대화가 오가는 가운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함께 즐겼다.
특히 체리·단호박·청태콩 등을 활용해 다채로운 색감을 낸 오색송편은 큰 호응을 얻었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빚으며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예방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치매조기검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환자 보호자(가족)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590-8700)로 문의하면 된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 이전글추석 앞두고 이어진 온정…수동면 에덴노인전문요양센터, 적십자봉사회에 후원금 100만 원 기부 25.10.01
- 다음글“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눠요”…남양주다산로타리클럽, 추석 맞아 이웃사랑 실천 25.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