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보건소, 건강한 미래를 위한 첫걸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11 21:02본문
동부보건소, 건강한 미래를 위한 첫걸음
창현초 1학년 대상‘찾아가는 건강생활실천교육’운영-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동부보건소가 지난 8일과 10일, 화도읍 창현초등학교 1학년 학생 70여 명을 대상으로‘찾아가는 건강생활실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기부터 올바른 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절주·영양·구강관리·신체활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이는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관리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교육의 첫 번째 교시에는 절주의 필요성과 올바른 식습관, 구강관리법 등을 학습했으며, 두 번째 교시에는 스트레칭과 관절 회전 운동, 놀이형 신체활동 등 성장기 아동의 체력 향상 활동에 중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치실 사용이 처음엔 어려웠는데, 직접 해보니까 재밌어서 집에서도해보고싶다”며 소감을 밝혔다.또 다른 학생은 “건강한 식단의 중요성을알게 돼 앞으로 아침을 챙겨먹겠다”며 건강한 생활을 다짐했다.
신현주 동부보건소장은“아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교육을 통해 시민들이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부보건소는 오는 11월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사업장등 생활터 중심의 찾아가는 건강교육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동부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031-590-8438)으로문의하면 된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