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평내동 지사협,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주거취약가구 실태조사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02 12:41본문
남양주시 평내동 지사협,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주거취약가구 실태조사 실시
![(1202)[평내동]남양주시 평내동 지사협,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주거취약가구 실태조사 실시(사진).jpg](http://www.goodtimes.kr/data/editor/2512/20251202124112_yifmzwwq.jpg)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8일 평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순상)가 동절기를 맞아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과 주거 취약가구 실태 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과 주거 실태 조사는 협의체 위원 16명과 동부희망케어센터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관내 편의점·약국·미용실·식당 등 생활밀착형 사업장을 방문해 위기가구 발굴 안내문을 배부하고, 우리 주변의 위기가구를 적극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협의체 위원은 관내 자연부락의 주거 취약 9가구를 방문해 주거 환경을 살피고, 겨울철 생활에 필요한 지원 사항을 확인해 향후 맞춤형 지원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순상 위원장은 “캠페인과 주거취약 가구 실태조사를 통해 주거 환경이 열악한 주민들을 보면서 많이 안타까웠고, 이분들이 올겨울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동부희망케어센터 관계자는 “동 주민센터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한층 강화하고 공공서비스가 미처 닿지 못하는 부분을 희망케어센터에서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태원 평내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캠페인에 참여한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을 공고히 해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는 촘촘한 민관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