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윤홍균 원장과 함께하는 부모 특강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07 19:42본문
남양주시, 윤홍균 원장과 함께하는 부모 특강 개최
-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긴급처방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6월 5일 오전 10시에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사춘기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는 사랑법’을 주제로 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남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며, 사춘기 청소년을 자녀로 둔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에는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의 저자이자 글쓰는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강사로 나선다.
윤홍균 원장은 tvN <어쩌다 어른>,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해 온 전문가로, 이번 강연에서는 청소년기의 불안정한 자존감을 지지하고 회복력 있는 자녀로 성장시키는 실질적인 방법을 중심으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자녀의 존재를 인정하는 긍정적 사랑법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격려법 △감정을 공감하는 대화법 등으로 구성돼 부모들이 일상 속에서 자녀와 더욱 깊이 있게 소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는 실질적인 방법을 배우고, 부모와 자녀가 긍정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남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웹포스터QR 코드 또는 전화(031-590-8971, 2266)를 통해 가능하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