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엄민영 휴먼북 ‘행복한 삶을 위한 세대 다양성 이해와 소통전략’ 강의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09 20:42본문
남양주시, 엄민영 휴먼북 ‘행복한 삶을 위한 세대 다양성 이해와 소통전략’ 강의 진행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8일 ‘5월 휴먼북(book)요일’ 프로그램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휴먼북(book)요일’은 월요일과 목요일에 휴먼북 라이브러리(정약용도서관 1층)에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가정에서 겪는 고민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서는 나라에이치알디 대표인엄민영 휴먼북이‘행복한 삶을 위한 세대 다양성 이해와 소통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세대 간 특성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신뢰를 구축하는 소통 방법을 소개했다.
엄민영 휴먼북은 “휴먼북 라이브러리를 통해 오랫동안 연구해온 분야의 지식을 시민들과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역지사지(易地思之)의 마음가짐으로서로를 이해하고, 각자의 이야기에 열린 마음으로 소통해나가길 바란다”라고수강생들을 독려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이번 가정의 달 특집 휴먼북 강의 덕분에 가족들과마음의 거리를 좀 더 좁힐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도 5월에는 △조민정 휴먼북(아이의 행복과 성적 둘 다 잡고싶다면, 엄마감정부터 챙기세요) △김혜승휴먼북(우리 아이 한글 깨치는 그림책 읽기)△전선화 휴먼북(한입에 쏙, 음식으로 떠나는 세계사 여행)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남양주시 누리집(https://www.nyj.go.kr)또는 다산서당 누리집(https://nyjedu.gseek.kr)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평생학습기획팀(031-590-8511, 4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