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소방서, 신속한 응급처치로 생명 살린 구급대원 하트세이버 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29 14:17본문
하남소방서, 신속한 응급처치로 생명 살린 구급대원 하트세이버 수여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소방서(서장 조천묵)는 29일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처치로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살린 구급대원 3명(홍주희 소방장, 이경원 소방사, 구급보조인력 김성일)에게 하트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과 제세동 등 적절한 응급처치를 시행해 생명을 구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인증서다.
이번 인증서 수여는 지난 8월, 하남시 망월동의 한 자택에서 발생한 응급상황에서 비롯됐다. 당시 환자는 일상생활 중 흉통을 호소해 119에 신고했으며, 구급대 도착 당시에는 의식이 있는 상태로 구급차에 탑승했다.
그러나 병원으로 이송하던 중 환자가 갑자기 심정지 상태에 빠졌고, 구급대원들은 즉시 심폐소생술과 제세동을 실시하는 등 신속한 응급처치로 환자의 상태를 회복시킨 뒤 병원으로 이송했다. 환자는 이후 치료를 마치고 건강을 회복해 현재는 일상생활로 복귀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천묵 서장은 “위급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응한 구급대원들의 전문적인 판단과 팀워크가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며 “앞으로도 현장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시민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119구급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광주시, 2026년 아이 돌봄 지원사업 정부 지원유형 재판정 신청 접수 25.12.29
- 다음글남양주시, 다자녀가정 종량제봉투 지원사업 대상 2자녀 이상으로 확대 25.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