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소방서, 대형 공사장 현장안전지도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8-12 19:27본문
하남소방서, 대형 공사장 현장안전지도 실시
[굿타임즈24/하홍모 기자 = 하남소방서는 12일 하남시 미사동 소재 대형 건설현장을 방문해 화재예방과 안전강화를 위한 현장안전지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안전지도에는 화재예방과장을 비롯한 소방 관계자와 건설사 건축소장, 소방감리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현장안전지도는 지난 4일 고속도로 공사장에서 감전 사고로 작업자가 의식불명에 빠진 사고와 8일 의정부시 신곡동의 공사현장에서 근로자가 추락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는 등 최근 대형 공사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현장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임시 소방시설 설치 여부 ▲화재감시자 배치 실태 점검 ▲일별 작업 현황판을 통한 인원 관리 ▲공정별 책임자 안전 회의 운영 안내 ▲공사현장 사고사례 전파 및 화재발생 시 초기 대응 방법과 피난로 확보 교육 등을 진행했다.
이재동 화재예방과장은 “대형 공사장은 다양한 화재 위험 요인이 존재하는 만큼 철저한 안전 관리와 사전 점검이 필수”라며 “관계자 모두가 자율안전관리 의식을 갖고 화재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주실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이전글광주시, 택시 감차 없이 총량 유지…“지속적 공급 확대 최선 다할 것 25.08.12
- 다음글하남시, 미사북측~잠실 잇는 광역버스 9302-1번 신설… 18일 첫 운행 25.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