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옥외광고물 연장 배달부’ 운영… 찾아가는 행정에 시민들 감동 > 사회

본문 바로가기
    • 'C
    • 2025.07.10 (목)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

하남시, ‘옥외광고물 연장 배달부’ 운영… 찾아가는 행정에 시민들 감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7-09 19:36

본문

하남시, ‘옥외광고물 연장 배달부운영찾아가는 행정에 시민들 감동

 

신용카드 배달 방식에서 착안광고주 찾아가 안내하고 신청서까지 직접 수령

연장율 상승·민원 감소 효과행정이 이렇게 따뜻할 줄 몰랐다는 시민 반응 이어져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시장 이현재)6월부터 시행 중인 옥외광고물 연장 배달부제도가, 직접 찾아가는 친절한 행정 서비스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감동 행정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하남시, ‘옥외광고물 연장 배달부’ 운영… 찾아가는 행정에 시민들 감동.jpg

사진설명하남시 광고물팀 직원들이 옥외광고물 연장 배달부가 되어 광고주를 직접 찾아가 옥외광고물 연장 안내문을 전달하고 있다.

 

옥외광고물 연장 배달부는 시청 광고물팀 직원이 모든 광고주를 직접 찾아가 연장 안내문을 전달하고, 현장에서 신청서까지 받아오는 방식이다.

 

이 제도는 신용카드 배달 직원이 신청자를 직접 찾아가 카드를 전달하는 모습을 보고 착안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민간에서 이미 활용 중인 이 방식을 행정에 접목하면 시민의 불편을 줄이고 업무 효율도 높일 수 있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것이다.

 

이후 현장 업무를 맡은 이진섭 주무관과 내근 직원들이 함께 논의하며, 하남시 최초의 찾아가는 연장 행정으로 제도화됐다.

 

이에 따라 이전에는 안내문을 우편으로만 발송해 수신자가 부재 중이거나 주소가 변경된 경우 전달이 누락되는 일이 종종 있었고, 이로 인해 간판이 미등록 상태로 남는 사례도 발생했다.

 

제도 시행 이후 연장 신청률이 눈에 띄게 높아졌고, 안내 누락으로 인한 민원도 크게 줄어드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고령자, 거동이 불편한 시민, 생업으로 시청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들 사이에서는 행정이 이렇게 따뜻할 수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는 반응이 이어지며, 세심하게 시민을 배려한 행정에 감동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이현재 시장은 시민 한 분 한 분의 불편을 외면하지 않고, 현장에서 해답을 찾는 것이 진정한 시민 중심 소통 행정이라 생각한다앞으로도 따뜻하게 다가가는 행정을 통해 시민의 일상에 작은 감동과 믿음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효성중공업, ‘해링턴 스퀘어 리버파크’ 견본주택 6월 27일 오픈
    하남시문화원
    경기도 광주시청
    경기도 교육청
    경기도 남양주시청
    성남시청

정치



26

28

27

23

24

27

26

23

26

25

25

26
07-10 00:18 (목) 발표

ss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