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포레나별내 주민 정담회 개최…“소통 통한 책임행정 실현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5-21 20:43본문
남양주시, 포레나별내 주민 정담회 개최…“소통 통한 책임행정 실현할 것”
[굿타임즈24/남양주] 박하용 기자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0일, 별내동 포레나별내 아파트 중앙홀에서 지역 현안논의와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정담회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230여 명의 포레나별내(입주자대표회장 이덕규) 입주민들이 참석해구리 갈매역세권 사업과 연계된 방음벽 설치와 86번 마을버스 배차 증설 등 10건의현안에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아파트 주민들은 공공주택지구와의 경계에 설치 예정인 방음벽 대신 수목 식재를 대안으로 제시했으며, 시는 해당 사안에 대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긴밀히 협의해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또한 현재 4대 중 1대만 운행되고 있는 86번 마을버스(별내역 하차) 노선 정상화문제도 논의됐다.
시는 버스 기사 인력난으로 인해 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차량의 정상 운행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729세대, 2,154명이 거주하는 포레나별내아파트의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교통은 시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핵심 현안”이라며, “시는 현장에서 시민시장인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약속한 사항은 반드시 이행하는 책임행정을 적극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이전글하남시장애인복지관, 정신장애인 및 정신질환자를 위한 2025년 치유농업 프로그램 [마음치유, 행복나날] 운영 25.05.21
- 다음글남양주시, 정약용도서관 개관 5주년 기념 ‘숨은 미션을 찾아라!’ 운영 25.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