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청년들 ㈜베이크플러스에서 현직자에게 취업 노하우 직접 배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9-29 09:22본문
하남시 청년들 ㈜베이크플러스에서 현직자에게 취업 노하우 직접 배워
○ 하남시 ㈜베이크플러스와 함께 ‘책상 밖’ 현장 체험으로 구직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 준비 돕다
○ 청년메이트(청년명예시장, 청년정책특보단) 제안을 정책에 반영하여 추진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기자 =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9월 26일 하남시 풍산동에 위치한 ㈜베이크플러스(대표 브리스브이에)에서 청년 20여명이 참여한 「하남청년 지역유망기업 대탐방」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마쳤다. 지난 7월 ㈜에어패스에서 운영된 프로그램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었다.
이 행사는 청년메이트(조창민 청년명예시장, 청년정책특보단)의 제안으로 시작되었다.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참가 청년들에게 지역의 기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현직자들과 소통하며 취업에 필요한 생생한 정보를얻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탐방 기업인 ㈜베이크플러스(대표 브리스 브이에)는 1994년에 설립된 프랑스 유가공전문기업 사벤시아(SAVENCIA) 그룹의 자회사로, 최고급 식품재료 공급과 제과·제빵 기술전파에 앞장서며 4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 인증을 획득하는 등 우수한 기업 문화를 인정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베이크플러스 김현숙 이사가 재능기부로 진행한 취업 특강으로더욱 풍성해졌다. 특강은 ▲회사소개 ▲성공적인 구직을 위한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요령▲직무소개 ▲실전 면접연습 ▲회사 제품 시식 순으로 구성되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제공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은 “기업 현장에서 현직자분께 직접 이력서 작성과 면접 노하우를 배우고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어 취업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베이크플러스 김현숙 이사는 “취업이라는 힘든 관문을 통과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울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저희 기업에 대한 정보는 물론,저의 경험과 노하우를 청년들에게 공유해 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이전글하남시, 지방세외수입 체납 안내 ‘카카오 알림톡’ 전면 확대 25.09.29
- 다음글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25.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