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금광연 의장, 지하철 9호선 연장, 미사구간 우선착공...“교통지옥 해법제시” > 정치

본문 바로가기
    • 'C
    • 2026.02.04 (수)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

하남시의회 금광연 의장, 지하철 9호선 연장, 미사구간 우선착공...“교통지옥 해법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6-02-04 10:24

본문

 

하남시의회 금광연 의장, 지하철 9호선 연장, 미사구간 우선착공...“교통지옥 해법제시

                                                    

                                                    -금광연 의장지하철 9호선 연장시민 고통 더는 방치 못 해

                                          -금 의장,미사 구간부터 착공...”·퇴근 지옥 더는 묵인 못해

                             -금 의장, 2공구 3차례 유찰결단의 시간...“9호선 단계별 개통 절실

-금 의장,9호선 연장 단순 철도 건설아냐...”국가 교통정책 신뢰의 문제 

                                  

 

 

image01.jpg

 

사진설명) 하남시의회 금광연 의장이 지난 3일 하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강동하남남양주선 광역철도(지하철 9호선 연장) 미사 구간 우선 착공 주민 의견 반영 촉구 건의 제안설명하고있다.

[보도사진]하남시의회 금광연 의장, 지하철 9호선 연장, 미사구간 우선착공...“교통지옥 해법제시”(1).jpg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의회(의장 금광연)가 반복되는 유찰로 지연되고 있는 강동하남남양주선광역철도(지하철 9호선 연장) 사업과 관련해, 시민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미사 구간 우선 착공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금광연 의장(국민의힘, 가 선거구)은 지난 3일 열린 제345하남시의회 임시회에서강동하남남양주선 광역철도(지하철 9호선 연장) 미사 구간 우선착공 주민 의견 반영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

강동하남남양주선 광역철도 건설사업은 서울 강동, 하남 미사, 남양주 다산·왕숙 등 대규모 신규 택지개발로 급증하는 교통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수도권동북부 핵심 국가 교통 인프라 사업이다.

그러나 제2공구 구간(하남 망월동~남양주 다산동)3차례 연속 유찰되면서전체 사업 일정 지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33만 하남시민과 수도권 동북부 시민들의 ·퇴근 교통 불편과 정책 불신이 한계에 이르렀다는 지적이다.

금 의장은2공구는 한강 하부를 관통하는 고난도 공사가 포함된 구간으로,향후에도 추가적인 변수 발생 가능성이 높다이 한 구간의 지연이 전체 노선 개통을 가로막아 시민들의 교통 기본권을 침해해서는 안 된다강조했다.

그러면서시공이 상대적으로 용이한 서울 강동(943정거장)하남 미사(944정거장) 구간을 분리해 우선 착공하고, 준비된 구간부터 단계적으로개통·운영하는 전략 전환을 정부와 관계기관에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미사 구간은 환승 수요 없이도 노선 내 수송 수요 2위가 예상되는 핵심 거점으로,이미 폭발적인 교통 수요가 검증된 지역이라며,“단계별개통만으로도시민들의 극심한 출·퇴근 교통난을 실질적으로 완화할 수 있다역설했다.

이어전 구간 동시 개통만을 고집하다가 모든 시민이 고통을 감내하는 황은 더 이상 지속돼서는 안 된다,“미사 구간 우선 착공과 단계별 개통은 시민의 일상을 지키는 가장 현실적인 해법이다고 밝혔다.

끝으로 금 의장은지하철 9호선 연장 사업은 단순한 철도 건설이 아니라, 국가 교통 정책에 대한 신뢰의 문제라며시민의 삶이 더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정부와 관계기관이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3일 하남시의회 임시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된 건의안은 국토교통부, 경기도, 서울시에 전달하고, 사업 추진 방식 개선과 조속한 착공을 강력히 요구할 방침이다.


    하남시의회
    하남시청
    경기도 광주시청
    경기도 남양주시청
    성남시청

정치



4

5

1

6

6

6

3

5

7

6

6

10
02-04 12:58 (수) 발표

ss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