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만 국회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3억 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31 16:25본문
김용만 국회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3억 확보
- 교통안전·생활체육·보행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 기대 -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하남시(을) 김용만 국회의원은 31일 오지훈 경기도의원과 함께 2025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 총 4개 사업에 투입되며, 세부 내역은 ▲미사지구 R2블록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 사업 1억 원, ▲미사강변중앙로 도로 가각부 개선공사 2억 원, ▲감북교 하부 족구장 조성공사 5억 원, ▲망월천(망월동 1073번지 인근) 인도교 설치공사 5억 원이다.
미사 구산문화마을(R2블록)은 신규 교차로 형성이 예정된 지역으로, 교차로 진입 전 무인교통단속카메라 설치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아파트 민원의 날’을 통해 제기된 주민 의견을 반영한 미사강변중앙로 도로 가각부 개선공사는 차량 통행 안전성 확보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망월천 인도교 설치공사는 미사문화거리와 호수공원을 연결하는 보행교로, 보행 동선 개선과 안전성 확보를 통해 주민들의 이동 편의성과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감북교 하부 족구장 조성공사는 기존 족구장 부지가 하남 교산지구 편입으로 폐쇄를 앞둔 상황에서 대체 체육시설 마련이 시급한 가운데, 교량 하부 유휴공간을 활용해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이다. 최근 증가하는 체육활동 수요에 대응해 주민 여가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용만 의원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인프라를 확충하고, 보행자 이동 편의성과 주민 여가·체육 공간을 함께 개선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지훈 도의원, 정병용·오승철 시의원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예산 확보와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글하남시의회 박선미의원, 하남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감사패 수상 25.12.31
- 다음글이자형 경기도의원, 2026년 경기도 민생정책 예산 1,949억 원 확보 25.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