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박선미 의원, (사)하남시기업인협의회 ‘감사패’ 수상 > 정치

본문 바로가기
    • 'C
    • 2025.12.19 (금)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

하남시의회 박선미 의원, (사)하남시기업인협의회 ‘감사패’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2-18 22:35

본문

 

하남시의회 박선미 의원, ()하남시기업인협의회 감사패수상

 

16, ()하남시기업인협의회로부터 민생·지역경제 살리는 현장형 의정인정

지역업체 우선 사용 원칙...간담회·토론회로 현안 공론화, 제도개선·예산 점검으로 실질 해법 모색

박선미 의원, “기업이 살아야 일자리가 지켜진다...현장 목소리 정책에 담는 역할 충실할 것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의회 박선미 의원(국민의힘, 가 선거구)이 지난 16()하남시기업인협의회(회장 김승현)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1.jpg

[사진설명] 하남시의회 박선미 의원이 지난 16()하남시기업인협의회(회장 김승현)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고 있다.

 

 박선미 의원은 지역경제와 민생 현안에 집중하며 기업 현장의 애로를 듣는 데서 그치지 않고 제도와 예산으로 연결하려는 실천형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하게 됐다.

 

박 의원은 그간 지역경제의 기반인 중소기업·소상공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행정 절차·규제·지원체계의 빈틈을 점검해 실효성 있는 개선이 이뤄지도록 의회 차원의 역할을 강조해왔다.

 

특히 현장에서는 작은 규정 하나, 절차 하나가 경영과 고용에 직결된다는 문제의식 아래, 시민 생활과 맞닿은 민생 현안을 구조적으로 짚고 해법을 제시하는 방식의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선미 의원은 지역업체 우선 사용원칙을 지속적으로 강조하며, 하남시의 공공기관부터 물품(공사, 용역포함)을 구매할 때, 관내 상공인 상품을 우선 구매하여 지역경제를살려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지난 11하남시 학교급식 조례 개정을 위한 급식 관계자 간담회개최, 하남시 학교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지역의 우수 농산물이 학교급식 식재료로 우선 사용되도록 하는 근거를 마련함으로써 지역 유통업체와 급식현장이 상생할 수 있는 하남형 먹거리 선순환 구조를 제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박선미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상까지 주셔서 영광스럽다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의원으로서의 임기를 마무리하는 순간까지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기업을 살리기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하남시기업인협의회 김승현 회장은 박선미 의원이 그간 관내 기업의 현실과 애로를 현장에서 꾸준히 살피고 지역업체 우선등 실질적 대안을 의정활동으로 연결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박선미 의원은 하남교산지구, 캠프콜번 등 대규모 개발사업을 앞두고 대기업 등 유망기업의 유치도 중요하지만, ‘산토끼 잡으려다 집토끼 놓친다는 말이 있듯이 관내 토종 기업이 버티지 못하면 지역경제의 뿌리가 흔들릴 수 있다먼저 우리 기업이 타지역으로 내몰리지 않고 재정착하며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고, 그 위에서 경쟁력 있는 유치 정책도 함께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지역경제는 숫자가 아니라 의 문제다. 하남시 기업이 살아야 하남시민들의 일자리가 지켜진다현장의 목소리가 정책과 예산에 반영되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시의원으로서 해야 할 일을 끝까지 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시청
    경기도 광주시청
    경기도 남양주시청
    성남시청

정치



9

9

5

11

12

10

8

7

15

13

13

16
12-19 16:23 (금) 발표

ss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