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박선미 의원, ‘반다비체육센터 건립 추진위’ 공식 출범 > 정치

본문 바로가기
    • 'C
    • 2026.02.12 (목)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

하남시의회 박선미 의원, ‘반다비체육센터 건립 추진위’ 공식 출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6-02-12 09:13

본문

 

하남시의회 박선미 의원, ‘반다비체육센터 건립 추진위공식 출범

 

하남시장애인연합회,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등 민·관 협력체계 가동

하남시 장애인 체육시설 부재... 반다비 선택이 아닌 필수, 상반기 중 공모 신청해야

장애인 스포츠권 보장 받기 위해선 장애 유형 고려한 전용 체육시설 확보되어야

 

눈치 안보고 운동하고 싶어요

하남시는 장애인이 운동할 곳이 없어요

 

[굿타임즈24/하남] 하홍모 기자 = 하남시 12천 장애인을 위한 체육시설인 반다비체육센터건립을 위한 첫걸음이 시작되었다. 남시의회 박선미 의원(국민의힘, 가 선거구)11일 오전 하남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하남시 반다비체육센터 건립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출범식을 개최하고, 장애인 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KakaoTalk_20260211_165330255_29.jpg

[사진설명] 하남시의회 박선미 의원을 비롯한 하남시 반다비체육센터 건립 추진위원회 위원들이 11일 하남시의회에서 열린 하남시 반다비체육센터 건립 추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센터 건립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하며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_박선미 의원실 제공)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이창근 당협위원장을 비롯해 한동윤 하남시장애인연합회장, 민복기 장애인복지관장, 각 장애인 단체장, ·현직 정계 인사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추진 경과 보고에 나선 박선미 의원은 하남시의 열악한 장애인 체육 현실을 강하게 비판했다. 박 의원은 정부가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국정 과제로 강조하고 있지만, 33만 하남시의 실상은 비가 오면 물난리가 나는 게이트볼장 1곳이 전부인 실정이라며 도시 규모에 걸맞은 근본적인 정책 전환이 시급하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박 의원은 일본 마이시마 장애인 스포츠센터와 국내 선진 사례(동두천·광주 등)를 답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목적체육관 수중 운동 시설(수영장) 워킹트랙 휠체어 특화 동선 등 구체적인 시설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특히 장애인 재활의 핵심인 수영장포함 여부를 공모 사업의 필수 조건으로 꼽았다.

 

박 의원은 부지선정, 사업비 확보, 전문인력 양성 등 중장기 계획이 정교하게 맞물려야 한다무엇보다 올 상반기 내 공모 신청을 완료해 사업 추진의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피력했다.

 

추진위는 장애인 당사자와 전문가, 시민사회가 결합한 실무형 조직으로 꾸려졌다. 위원장에는 한동윤 하남시장애인연합회장 수석부위원장에는 이주봉 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하남지부장과 민복기 하남시장애인복지관장 사무국장에는 유철규 하남시 장애인수영연맹회장이 각각 선임됐다.

 

한동윤 위원장은 출범 선언문에서 장애인의 건강권은 시혜적 복지가 아닌 지방정부가 책임져야 할 공공의 과제라며 추진위는 특정 단체의 이익이 아닌 12천여 하남시 장애인과 시민 전체의 공익을 위해 정당과 이념을 초월해 활동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번 추진위 출범은 박선미 의원이 지난해 12월 대표 발의한 반다비체육센터 유치 촉구 건의안이 시의회 전원 찬성으로 가결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의회 차원의 정책적 합의를 실질적인 건립 실행 단계로 전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박선미 의원은 오늘 출범식은 하남시 장애인 체육 권리 수호를 위한 역사적인 첫걸음이라며 의회에서 모인 초당적 지지가 실제 예산 확보와 준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감을 갖고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하남시의회
    하남시청
    경기도 광주시청
    경기도 남양주시청
    성남시청

정치



4

3

1

3

5

1

1

0

4

0

4

5
02-12 19:32 (목) 발표

ss

상호 : 굿타임즈24 주소 : 경기도 하남시 하남대로801번길 43(신장동) 관리자
발행인/편집인 : 하홍모 전화 :010-4793-3167 대표 메일 : digprint@hanmail.net | 청소년보호책임관 : 하홍모
등록번호 : 경기,아52170 굿타임즈24 대표 하홍모 | 등록일 : 2019년 4월 22일
© 2019 굿타임즈24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