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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추석 연휴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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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5-09-25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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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추석 연휴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

(0925)[민원담당관]남양주시, 추석 연휴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정상 운영(시청전경).jpg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추석 연휴 기간에도 관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정상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연휴 동안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급기 작동 상태, 용지 및 소모품 보충, 보안·청결 관리 등 사전 점검을 실시해 안정적인 운영을 준비했다.

 

현재 시에는 법인기 포함 총 61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있다. 이중 시청(1청사) 민원실 내 발급기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주요 설치 장소는 ··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다중이용시설 등 시민 생활권 중심지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등·초본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건강보험 관련 증명 등 100여 종의 제증명 서류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 수수료는 창구 대비 최대 50% 저렴하며, 현금과 카드 결제가 모두 가능하다.

 

발급기 설치 위치와 운영시간, 발급 가능 서류 목록 등은 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정부민원포털 정부24’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서도 연휴와 관계없이 36524시간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다.

 

김선미 민원담당관은 이번 추석 연휴에도 시민과 귀성객이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굿타임즈24 박하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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